장성군, 로컬푸드 출하농가 2025년 전반기 보수교육 진행 예정

이남규 기자

diskarb@hanmail.net | 2025-03-20 20:27:41

첨단직매장 출하 농가 629명, 농산물 안전성 문제 집중 교육 ©장성군

[로컬세계 = 이남규 기자] 전남 장성군 장성먹거리통합지원센터는 오는 26일부터 4월 18일까지 12회에 걸쳐서 장성로컬푸드 첨단직매장 출하 농가 629명을 대상으로 2025년 전반기 출하 농가 보수교육을 진행한다.

20일 장성군에 따르면 장성군 관내 로컬푸드 첨단직매장, 남면농협, 황룡농협, 삼계농협, 삼서농협, 백양사농협 직매장 등 로컬푸드 직매장에 출하하고 있는 농업인을 대상으로 보수 교육이 진행된다.

출하 농가는 1년에 전, 후반기 2회 보수교육을 이수해야 로컬푸드직매장에 농산물을 출하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기 때문에 해당 농업인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하고 있다.

대상 농업인의 교육 일자는 장성먹거리통합지원센터 기획생산팀에서 사전에 문자전송과 전화로 알려주게 된다. 

이번 교육의 테마는 소비자의 정서상 가장 예민한 출하 농산물의 안전성 문제를 중심으로 출하 운영규칙 및 농가 실천사항과 ESG 경영‧기획생산 추진요령 등이다.

교육교재는 안전한 농산물생산, 텃밭 작물 재배 캘린더, 31개 중점품목 재배 작형, 생산·출하 운영규칙, 농작업 일지 등 다양하게 편집하여 농가들이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교육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장성먹거리통합지원센터 기획생산팀에 연락하면 된다.

로컬세계 / 이남규 기자 diskarb@hanmail.net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