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국·도비 3000억 확보 총력 대응

이남규 기자

diskarb@hanmail.net | 2025-06-03 21:03:51

부서별 공모 사업 준비 상황, 응모 가능성 집중 논의 ©강진군

[로컬세계 = 이남규 기자] 전남 강진군이 지난달 28일 ‘2025년 국·도비 확보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하고, 부서별 국·도비 확보 사업의 현황과 향후 계획을 점검하며 총력 대응에 나서고 있다. 

중앙정부의 재정 분산 기조와 함께 공모사업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짐에 따라 지방정부의 전략적인 대응이 요구되고 있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국·도비 3,000억 원 확보’라는 목표 아래 각 부서의 공모사업 준비 상황과 응모 가능성 등을 집중적으로 논의했다.

이에 강진군은 지역 특성에 맞는 사업 발굴과 체계적인 공모 대응을 위해 실질적인 국·도비 확보 가능성을 실무 중심의 검토로 진행했으며, 부서장이 참석해 현재 추진 중이거나 예정된 공모 및 건의사업과 함께 미응모 사업에 대한 사유와 애로사항도 보고됐다.

국도비확보팀은 앞으로의 국·도비 확보전에서 실질적인 성과를 거두기 위해 부서별 사업 우선순위를 조정, 실현 가능성이 높은 사업 중심으로 집중 대응하기로 했다.

또한 추진 및 응모 시 애로사항을 수렴하여 대응 방안을 수립하는 등 국·도비 확보 활동에적극 나선다는 방침이다. 

강진군 관계자는 “국·도비 확보는 강진의 미래를 준비하는 전략이다. 실현 가능성이 높은 사업부터 ‘기획에서 성과까지’ 전 주기적 국·도비 확보 전략을 수립·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로컬세계 / 이남규 기자 diskarb@hanmail.net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