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립도서관 '좋은 아빠되기, 어렵지 않아요'

전승원

press21c@localsegye.co.kr | 2014-12-03 22:20:50

초보아빠‘양육태도검사와 땅꼬마의 발달’ 강의

[로컬세계 전승원 기자] 성동구립도서관에서는 영유아 자녀를 둔 아빠들을 대상으로 아빠가 꼭 알아야 할 육아교육을 진행한다.

최근 일도 육아도 거뜬히 해내는 아빠가 좋은 부모상으로 떠오르면서 육아에 나서는 초보 아빠들의 부담감이 점점 커지고 있다. 아빠 육아휴직 등 사회적으로도 아이 아빠를 위한 풍토가 정착되고 있지만 바쁜 회사생활과 육아에 대한 지식 부족은 좋은 아빠가 되고 싶은 이들의 발목을 잡는다.


이에 성동구립도서관은 오는 6일 토요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양육태도검사와 땅꼬마의 발달’을 개최하고 아빠와 아이와의 올바른 소통법 특강을 진행한다.


유아부모뿐 아니라 부모교육에 관심있는 모든 이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이번 강의는 다솜지기심리상담연구소의 서명원 소장이 강의를 맡았으며 부모들의 육아 고민을 함께 풀어나갈 계획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자녀가 꿈을 활짝 펼치고 원하는 삶을 성공적으로 살 수 있게 하는 원동력은 부모에게서 나온다”며 “이번 교육에 참여한 부모들 모두 자녀와 올바르게 소통하는 법을 깨닫고 아이의 보호자로서 한 뼘 더 성장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아빠 부모교육특강 참여문의는 성동구립도서관 홈페이지(https://www.sdlib.or.kr/)를 참고하면 된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