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초등학생 대상 ‘청소년 스키캠프’ 개최
이창재 기자
sw4831@naver.com | 2025-12-20 04:36:49
정선 하이원서 3일간 체험형 겨울 스포츠 프로그램 운영
경북 영양군 제공.
[로컬세계 = 이창재 기자] 경북 영양군은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강원도 정선군 하이원리조트 스키장에서 관내 초등학교 5학년 학생 80명을 대상으로 ‘2025년 영양군 청소년 스키캠프’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급변하는 사회 환경 속에서 청소년들이 겪는 스트레스와 고립감을 해소하고, 자연 속 체험 활동을 통해 건강한 신체와 정서 발달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캠프는 초보자를 위한 스키 강습을 시작으로 자유 스키 체험, 눈썰매 체험, 곤돌라 투어 등 다양한 겨울 스포츠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참가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학생들은 추운 날씨와 강도 높은 강습 일정에도 불구하고 적극적으로 프로그램에 참여했으며, 저녁 시간에는 레크리에이션 활동을 통해 친구들과 교류하며 우정을 쌓는 시간을 가졌다.
캠프에 참여한 한 학생은 “처음에는 힘들었지만 강사 선생님 설명을 따라 하다 보니 금방 익숙해졌다”며 “친구들과 함께 스키를 타며 정말 즐거운 추억을 만들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권도원 영양군 생태공원사업소장은 “이번 스키캠프가 청소년들에게 도전정신과 협동심을 기르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밝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로컬세계 / 이창재 기자 sw4831@naver.com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