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국민의힘 부산시당과의 정책간담회' 개최

전상후 기자

sanghu60@naver.com | 2023-06-09 18:15:57

박형준 시장, “국회의원과 상시 소통을 통해 부산의 변화 이끈다”
6.9. 16:00, 시청 7층 영상회의실에서 「국민의힘 부산시당과의 정책간담회」 열려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가덕도신공항 조속 건설, ▲한국산업은행 본사 부산 이전, ▲통합 저비용항공사(LCC) 본사 부산 유치

▲부산시청서 전경.    로컬세계 자료사진

[로컬세계 부산=전상후 기자]부산시는 9일 오후 시청 7층 영상회의실에서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가덕도신공항 조속 건설 등 시정 현안 해결 및 공감대 형성을 위한 ‘국민의힘 부산시당과의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 부산시에서 박형준 시장을 비롯해 행정부시장, 경제부시장, 기획조정실장 등이, 국민의힘 부산시당에서는 전봉민 시당위원장 직무대행을 비롯한 부산지역 국회의원들이 참석했다.

이날 주요 논의사항은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가덕도신공항 조속 건설 ▲한국산업은행 본사 부산 이전 ▲통합 저비용항공사(LCC) 본사 부산 유치 ▲시민이 안심하고 생활하는 안전도시 부산을 위한 '도시철도 노후전동차 교체를 통한 안전 강화 등이었다.

또 여름철 자연재난 종합대책, 어린이 통학로 종합 안전대책, 원전 방사성폐기물 처리대책 관련 지역 소통 등으로, 시의 주요 현안과 주민 숙원사업 등을 해결하기 위해 심도 있는 논의가 있었다.

박형준 시장은 “부산의 변화를 위해서는 시와 지역의 정치권이 시민을 우선으로 생각하는 마음과 지역 현안에 대한 공감, 긴밀한 소통과 협력을 통해서만 가능하다”며, “더 좋은 미래로 도약하기 위해 부산지역 의원들과 상시적으로 소통하고 지역 현안을 촘촘히 논의하여 부산 전체의 발전을 이끌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