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세계]부산시, 도심 속에 열리는 ‘시네마 천국’

맹화찬 기자

a5962023@localsegye.co.kr | 2017-05-02 08:09:14

영화의전당 3일부터 ‘2017 야외상영회’ 시작, 다양한 테마로 9월까지 진행

[로컬세계 맹화찬 기자]올해로 여섯 번째를 맞는 영화의전당의 대표적인 공익 프로그램 야외상영회의 라인업이 공개됐다.


오는 3일부터 시작해 어린이, 음악, 판타지 로맨스, 뮤지컬 영화 등 매월 다양한 테마로 9월까지 상영된다.


야외상영회는 가족, 친구, 연인들과 함께 영화의전당 수영강변의 아름다운 정취와 함께 야외극장에서 편안하게 명작들을 관람할 수 있는 무료상영 프로그램이다.


 5월의 테마는 ‘어린이’로, 3일 첫 번째 야외상영회는 어린이날을 맞아 신비롭고 환상적인 느낌의 프랑스 애니메이션 ‘뮨: 달의 요정’(우리말녹음)이 상영된다. 이후 ‘우리친구 피들스틱스’(자막), 젊은 거장 호소다 마모루 감독의 따뜻한 성장 애니메이션 ‘괴물의 아이’(우리말녹음), 세계 각국 어린이 영화제에서 수상하며 화제가 된 ‘와와의 학교 가는 날’(자막)이 상영되어 가족 관객들에게 감동을 전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5월에는 야외상영회와 연계하여, 영화 상영 전 어린이들이 가족과 함께 종이박스로 자동차를 제작하고 그 속에서 영화를 관람하는 특별한 영화체험을 할 수 있다.


한편 영화 상영뿐 아니라 가장 영화의전당다운 콘텐츠로 큰 호응을 받았던 ‘영화와 공연의 콜라보레이션’이 올해는 애니메이션과 함께한다. 7월 1일에는 인형이 움직이는 동작 하나씩을 프레임으로 만든 스톱모션 퍼핏 애니메이션 ‘패트와 매트: 뚝딱뚝딱 대소동’과 두레라움윈드오케스트라의 라이브 연주가 만나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하며, 8월 5일에도 영화와 공연의 만남이 있을 예정이다.

자세한 상영작 정보와 추후 변동되는 일정들은 영화의전당 홈페이지(www.dureraum.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지정 수요일 오후 8시 상영, 영화+공연 토요일 오후 8시 상영). 주차 유료, 영화문의 051-780-6080.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