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지방보훈청, 보훈혁신 토크 콘서트 개최

맹화찬 기자

a5962023@localsegye.co.kr | 2018-04-28 08:15:08

[로컬세계 맹화찬 기자]부산지방보훈청(청장 민병원)은 지난 27일 한국선비문화연구원(산청군 소재)에서 보훈혁신 워크숍 '봄!<만나봄>봄!<말해봄>봄!<들어봄> 보훈혁신 토크 콘서트'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워크숍은 부산‧울산‧경남 소속 6개 기관 보훈청 직원 100여 명이 참석해 보훈혁신을 주제로 자유로이 토론하는 ‘토크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했다.


'사회적 가치 실현', '참여 협력을 통한 혁신', '관행 혁파를 통한 혁신'등 정부혁신 3개 분야에 걸친 기관별 ‘18년 혁신과제와 추진 상황 발표뿐만 아니라 ’혁신은 OOO이다‘, ’내가 만일 기관장이라면‘ 등 보훈행정 혁신 전반에 걸쳐 상호간의 의견을 나눌 수 있었다.


또한 토크 콘서트 이후 한국선비문화연구원을 둘러보며 남명 조식 선생의 청렴한 삶을 간접적으로 체험하는 소중한 시간도 가졌다.

부산지방보훈청장 관계자는 "다소 어려운 혁신이라는 주제를 보다 많은 직원들이 쉽게 공감할 수 있도록 이번 행사가 계획"됐다며 "이날 행사를 통해 보다 보훈가족 중심에서 생각하고 추진하는 따뜻한 보훈행정이 이루어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