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시설관리공단, 체육시설 친절도 ‘8점대’…시민 만족도 높아
박상진 기자
8335psj@naver.com | 2025-06-20 08:38:36
[로컬세계 = 박상진 기자] 강원 태백시시설관리공단은 지난 3월 10일부터 4월 9일까지 한 달간 태백국민체육센터, 태백볼링장, 근로자종합복지관 등 3개 체육시설 이용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만족도 설문조사 결과, 직원 친절도 항목이 평균 8점대 이상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설문에는 총 273명의 시민이 참여했으며, 시민 10명 중 8명 이상이 직원 친절도에 대해 ‘매우 만족’한다고 응답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프로그램 강사는 8.60점, 안내데스크 직원은 8.48점으로 각각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환경미화원과 사무직원, 안전요원도 모두 8점대의 고른 평가를 받았다.
시민들은 이번 설문에서 직원 친절도(평균 8.4점), 시설 환경 및 상태(7.6점), 시설 운영 및 관리(7.4점) 등 항목에서 전반적으로 ‘만족’ 이상의 평가를 주었다. 다만 불편사항으로는 △운동기구 부족(34%) △편의시설 부족(19%)이 주요 응답으로 나타났으며, 요구 사항으로는 △각종 운동기구 개선(43.2%)이 가장 많았다.
공단 관계자는 “시민 10명 중 8명 이상이 직원 친절도에 매우 만족한 것은 공단의 시민 중심 운영 철학이 현장에서 반영된 결과”라며, “설문 결과를 바탕으로 실효성 있는 경영 개선을 추진하고,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직원 교육과 시설 개선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설문에 참여한 시민 중 이벤트 당첨자 10명에게는 각 체육시설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한 달 무료 이용권 또는 볼링장 10게임 쿠폰이 제공되며, 당첨자 명단은 각 시설 및 안내데스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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