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일본 하다노시 문화탐방’ 영어캠프 참가자 모집

임종환 기자

lim4600@naver.com | 2025-05-19 09:03:36

 2025 파주-하다노 영어캠프 & 일본 하다노시 문화탐방 포스터.파주시 제공

[로컬세계 = 임종환 기자] 경기 파주시는 청소년들의 어학 역량 향상과 국제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일본 하다노시와 공동으로 추진하는 ‘2025 파주-하다노 영어캠프 & 일본 하다노시 문화탐방’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영어캠프와 일본 현지 문화탐방으로 구성되어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파주-하다노 영어캠프’는 오는 8월 25일부터 29일까지 4박 5일간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경기미래교육 파주캠퍼스에서 열린다. 참가 청소년들은 영어를 매개로 하다노시 청소년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교육 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이어 9월 26일부터 28일까지 2박 3일 일정으로 ‘일본 하다노시 문화탐방’이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일본 하다노시를 방문해 영어캠프에서 함께했던 일본 청소년들과 다시 만나며 지역 축제를 경험하고 일본 문화를 직접 체험할 기회를 갖는다.

모집 대상은 파주시 관내 중학교에 재학 중인 1~3학년 청소년이며, 신청 기간은 5월 19일부터 27일까지다. 참가자는 1차 서류 심사와 2차 면접을 통해 선정되며, 선발된 청소년에게는 영어캠프 참가비 일부와 일본 왕복 항공료 일부가 지원된다.

이창우 파주시 자치협력과장은 “청소년들이 외국어 능력과 국제 감각을 함께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자매도시 청소년들과의 직접 교류를 통해 문화적 다양성과 상호이해를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일본 하다노시는 도쿄에서 약 60km 떨어진 가나가와현 중서부에 위치한 친환경 도시로, 파주시는 2005년 10월 자매결연을 맺은 이후 청소년, 문화, 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를 이어오고 있다.

로컬세계 / 임종환 기자 lim4600@naver.com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