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영도구, 제6회 청소년어울림마당 개최

맹화찬 기자

a5962023@localsegye.co.kr | 2017-05-19 09:10:25

[로컬세계 맹화찬 기자]부산 영도구는 오는 20일 ‘제6회 청소년어울림마당’ 개막식을 오륙도가 보이는 동삼혁신도시 해오름마당 야외무대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들의 다양한 젊음과 끼를 맘껏 발산하고 건전한 문화체험과 여가선용을 위해 기획됐다.


이날 행사에는 부산영상고등학교의 플래쉬몹 공연 및 국내 유명 비보이댄스팀의 식전공연과 영도구와 청소년의 관심분야에 대한 퀴즈를 몸으로 표현하는 “청소년, 몸으로 말해요”, 청소년 동아리댄스공연, 문화공연 및 각종 체험마당으로 펼쳐진다.


무대 앞에 마련된 체험 부스에서는 ▲청소년과 함께하는 해양안전교실 ▲ 친환경 생활소품 만들기 ▲ 사랑의 팝콘만들기 ▲ 청소년유해환경 캠페인 ▲ 드림캡쳐만들기 ▲ 청소년진로.진학상담▲ 중고등학생 직업심리 홀랜드 간이검사 ▲ 나의 미래 직업프로필 만들기 ▲ 어린이 수업 “임진왜란과 조선통신사” 및 다양한 체험활동 등을 경험할 수 있으며, 캠페인 및 활동 참여 청소년들에게는 봉사활동도 인정이 된다.


영도구 관계자는 “이번 청소년어울림마당 축제를 통해 청소년들이 학업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건전한 여가활동을 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마련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