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수성구육아종합지원센터, 어린이집 부모교육 '인기'
박세환 기자
psh784@daum.net | 2024-11-08 09:13:09
▲ 대구 수성구육아종합지원센터는 부모교육 강사가 어린이집을 직접 방문해 진행한 부모교육이 올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사진은 대구 수성구육아종합지원센터가 진행하는 부모교육 강의 장면. 대구 수성구 제공 |
[로컬세계=박세환 기자] 대구 수성구육아종합지원센터는 부모교육 강사가 어린이집을 직접 방문해 진행한 부모교육이 올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고 7일 밝혔다.
부모와 자녀, 어린이집 모두를 위한 교육으로, 토론하는 하브루타 교육과 생활 속 실천 환경교육 등 어린이집 희망 주제에 따라 강사를 파견했다.
지역 어린이집 36개소와 양육자 239명이 참여해 자녀 권리 존중과 긍정 양육의 실천방법을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양육자가 참여하기 편한 관내 어린이집과 유관기관에서 총 13회 교육을 진행, 부모가 모이는 곳이 곧 부모교육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지원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내년에도 어린이집과 양육 가정에 유용한 주제의 부모교육을 꾸준히 지원할 계획”이라며 “부모-자녀 관계 증진을 돕는 참여프로그램을 추가 지원해 만족도 향상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대구 수성구육아종합지원센터가 진행하는 부모교육 강의 장면. 대구 수성구 제공 |
수성구육아종합지원센터는 영유아와 양육자의 긍정적 관계증진을 돕고, 부모 양육역량 강화를 위한 다채로운 부모교육, 영유아프로그램, 양육상담 등의 육아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수성구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프로그램을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전화(053-666-2695)로 문의하면 된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