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북구 구포1동 헬스운영위원회, 새마을문고에 영상장비 구입비 500만 원 기부

김의준 기자

mbc471125@daum.net | 2026-01-01 19:14:02

박정수 위원장 구포1동 헬스운영위원회는(우측 두 번째) 윤수찬 동장 구포1동(좌측 두번째)에 새마을문고에 영상장비 구입비 500만 원을 기부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청 제공

[로컬세계 = 김의준 기자]  부산 북구 구포1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31일 동 종무식에서 구포1동 헬스운영위원회가 새마을문고에 영상장비 구입비 500만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금은 구포1동 행정복지센터 3층에서 운영 중인 헬스센터 수익금의 일부로 마련된 것이다.

새마을문고(대리마을 커뮤니티센터 2층)는 이 기부금으로 영상장비를 구입해 미래 꿈나무인 아동들에게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는 ‘어린이·청소년 작은 영화관’을 운영할 계획이다.

구포1동 헬스운영위원회 박정수 위원장은 “헬스센터를 이용해 주신 주민 여러분의 정성이 모여, 지역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문화생활에 기여할 수 있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수익금을 지역사회에 환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윤수찬 구포1동장은 “헬스센터 운영에 힘써주시는 헬스운영위원회에 감사드린다.

이번 기부는 주민이 함께 이용한 공간의 수익금이 다시 지역사회로 환원되는 모범적인 사례로, 이웃이 이웃을 돕는 따뜻한 구포1동을 위해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