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세계]양천구, 한걸음이 기부가 되는, 걷go 즐기go 나누go
이명호 기자
lmh@localsegye.co.kr | 2017-05-17 09:39:59
[로컬세계 이명호 기자]서울 양천구(구청장 김수영)가 오는 21일 도심 속 길을 걸으며 나눔 실천에도 참여할 수 있는 ‘2017 함께하는 희망의 한걸음 축제 걷go 즐기go 나누go’를 개최한다.
구의 걷go 즐기go 나누go축제는 건강 뿐 아니라 ‘아름다운 마음’ 까지를 더한다. 큰 돈 값진 물건이 아니어도 좋다. 라면 한봉지면 나눔에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들이 걸으면서 기부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행사 시작 전 스마트폰에 Wolkon앱을 설치하도록 안내하고, 걸음 수만큼 걸음 기부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오후2시 양천공원을 출발해 반환점인 파리공원을 돌아 양천공원으로 돌아오는 5km 코스다.
마냥 걷기만 하는 지루함을 상상하지 말자. 참가자들은 걷고 싶은 거리를 따라 걸으며 중간 중간 크로마하프 연주, 요들송 공연 등도 감상한다. 반환점인 파리공원에서는 흥겨운 밸리댄스 공연과 양천구의 옛 사진이 전시되며, 종착점인 양천공원에서는 전자 바이올린 연주, 시선을 사로잡을 비보이 공연이 함께한다.
이날 나눔 행사는 지역사회도 함께한다. 양천구 체육회, 양천사랑복지재단, 양천구 자원봉사센터, 해누리푸드마켓, 지역사회복지협의체 등이 함께하고 이스타항공, 이마트 목동점, SSG목동점, 우리은행 목동점, 현대백화점 목동점 등은 행사 참가자에게 지급될 경품을 후원한다.
이동현(양강초 3)군은 “작년에는 엄마가 시켜서 억지로 참가했었는데, 올해는 제가 먼저 가고싶다고 했어요. 여러사람이 같이 걷는 것도 재미있었고 파리공원에서 비보이 공연 보는 것도 신났고 또 참가하는 것만으로도 어려운 사람들을 도울 수 있다는 게 신기했거든요”라고 기대감을 전했다.
계절의 여왕 5월! 계절의 아름다움을 걸으며 온 몸으로 느끼고 소박한 나눔으로 행복도 담자. 운이 좋으면 제주도 상품권, TV, 공기청정기, 자전거 등 경품의 주인공도 된다.
사전 신청을 못한 주민은 시간에 맞춰 양천공원(신정6동 320)으로 나오면 된다. 라면 한봉지도 잊지 말자.
한편 지난해에 개최된 행사에서는 1100여만원이 모아져 양천사랑복지재단, 해누리푸드마켓 등을 통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소중하게 전달 됐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