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제17회 고양 농업인의 날 화합 한마당 개최

이영원 기자

foreverlyw@naver.com | 2022-10-30 09:47:25

고양시 농업인 대상, 고품질 쌀 생산 등 6개 부문 시상

민속놀이, 풍물, 가와지쌀, 농산물 가공식품 등 다양한 체험 진행
▲ 고양 농업인의 날 한마당(행사전경). 고양시 제공

[로컬세계 = 이영원 기자]경기 고양시는 지난 29일 제17회 고양특례시 농업인의 날 화합 한마당이 ‘농업의 가치를 소중하게, 농업인의 미래를 풍요롭게’라는 주제로 공릉천 문화체육공원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고양시 농업인의 날’ 행사는 올해로 17회를 맞이하며 한국후계농업경영인 고양특례시연합회와 한국농촌지도자 고양특례시연합회가 해마다 번갈아 가며 행사를 주관한다.

고양시 농어업발전 및 지역사회에 공헌한 이들에게 주는‘고양시 농업인 대상’시상식도 진행됐다. 

올해는 총 6개 부문에서 최성근(고품질 쌀 생산), 탁석오(화훼), 차영성(채소.과수.특작), 모순철(축산.수산), 박세현(친환경농업·신기술), 윤윤희(여성농업인)씨가 수상의 영애를 안았다.

▲ 고양 농업인 대상 시상식. 고양시 제공

행사장과 체험부스에서는 ▲민속놀이와 풍물공연 ▲도자기 공예 체험 ▲꽃 음식 만들기 ▲ 고양 명품 열무김치 만들기 체험 ▲ 먹거리 체험관 등 다양한 체험마당 프로그램과 공연이 진행됐다. 

가와지 쌀·가공식품 홍보관을 비롯해 열두톨, 아이캔리부트, 일산쌀, 콩그린식품 등 농산물 가공 브랜드들의 먹거리 체험관 등 다양한 부스가 펼쳐졌다. 행운권 추첨과 농업인 장기자랑 등으로 흥겨운 축제 분위기를 더했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심상정 국회의원 등이 참석해 바쁜 수확기에 행사 준비에 노고가 많았던 농업의 날 추진위원회 위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동환 시장은 “농업의 소중한 가치를 지켜온 고양시 농업인대상 수상자 모두에게 축하 인사를 드린다”며 “농업의 새로운 활로와 미래를 탐색하데 앞장 서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축제를 주관한 노호영 농업인의 날 추진위원장은 “파종부터 수확까지 땀흘려 일해 온 농민들이 얼굴을 마주하고 화합을 다지는 뜻깊은 자리가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