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청년의 도전 열려라 아이디어’ 공모전

맹화찬 기자

a5962023@localsegye.co.kr | 2017-07-14 09:58:27

부산은 청년의 도전을 응원합니다!

[로컬세계 맹화찬 기자]부산시와 부산과학기술기획평가원,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는 시민참여형 R&D 문화를 확산하고자 ‘청년의 도전! 열려라 아이디어!’공모전을 개최하며, 오는 25일까지 참가 신청서 접수한다.


이번 공모는 10월 30일부터 11월 1일까지 진행되는 ‘2017 부산 R&D주간’ 행사의 일환으로, 부산 소재 고등학교 및 대학교에 재학·휴학 중인 학생들이 갖고 있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제품화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함으로써 생활 속 R&D 체감 및 과학기술에 대한 인식 확대를 목적으로 마련됐다.


부산지역 고등학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부산!’에 부합하고 시제품 제작이 가능한 과학기술 전 분야를 주제로, 1차 서류심사를 거쳐 본선에 진출하는 팀(개인)에는 소정의 재료비와 실험공간, 제작장비가 지원된다. 또  본선 진출팀의 시제품은 오는 11월 1일 ‘2017 부산 R&D주간’에서 전시회를 통해 일반 시민에게 공개할 예정이다.


접수기간은 오는 25일 까지이며, 접수방법은 부산시 홈페이지(www.busan. go.kr)또는 부산과학기술기획평가원(www.bistep.re.kr),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www.bccei.creativekorea.or.kr/busan)에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한 후 BISTEP 담당자에게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그 밖의 자세한 사항은 해당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병수 시장은 “이번 공모전이 부산시를 이끌어나갈 유망 연구자가 발굴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상상력을 겸비한 청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