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공직자 대상 청렴한 조직문화 만들기 교육 펼쳐

박상진 기자

8335psj@naver.com | 2024-07-15 10:01:59

▲ 의성군은 지난 12일 의성읍 청소년문화의집 강당에서 간부공무원 및 취약분야 담당공무원을 대상으로 청렴교육을 실시했다.(의성군 제공)


[로컬세계=박상진 기자] 경북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12일 의성읍 청소년문화의집 강당에서 간부공무원 및 취약분야(인허가·공사·회계) 담당공무원을 대상으로 청렴교육을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2023년 종합청렴도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내부 구성원 스스로가 인식하는 취약분야에 대해 행동강령, 청탁금지법, 이해충돌방지법 등 부패방지 전반에 관한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강의는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전문강사인 배정애(어울림교육개발원) 원장이 나섰다.


▲ 의성군은 지난 12일 의성읍 청소년문화의집 강당에서 간부공무원 및 취약분야 담당공무원을 대상으로 청렴교육을 실시했다.(의성군 제공)

오전 강의는 간부공무원을 대상으로 갑질 예방 및 부당한 업무지시 금지 등을 담은 소통 다양화를 통한 청렴한 조직문화 만들기의 주제로 진행됐다.

오후 강의는 인허가, 공사, 회계 등의 실무를 담당하는 담당공무원을 대상으로 이해충돌방지 및 청탁금지 등의 실무상 꼭 필요한 내용 위주의 조직 청렴을 주제로 하여 맞춤형 교육이 이어졌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앞으로도 내부공직자 스스로가 필요로 하고 취약하다고 인식하는 부분에 대한 교육을 강화하여 더 깨끗하고 활기찬 조직문화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