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세계]태백시, 찾아가는 교과서 클래식 음악회 개최

박상진 기자

psj8335@hanmail.net | 2018-05-04 10:05:05

[로컬세계 박상진 기자]강원 태백시가 오는 8일부터 관내 8개 초‧중‧고교 학생 1839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교과서 클래식 음악회’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음악회에서는 17인조의 라이브 오케스트라가 애국가, 꽃밭에서, 아기염소 등 교과서 메들리와 뮤지컬 맘마미아 메들리, 나폴리 민요 모음곡 등을 생생하게 연주하고, 소프라노 송자연이 ‘오 나의 사랑하는 아버지’와 ‘아름다운 나라’를, 바리톤 김종우가 ‘이등병의 편지’와 ‘지금 이 순간’을 감미로운 목소리로 들려준다.


시는 청소년 문화예술교육 활성화와 문화예술분야 진로 체험 기회 제공을 위해 이번 음악회를 마련했다.

먼저 태백교육지원청을 통해 희망학교 수요조사를 실시했다. 11개 참여 희망학교 중 일정 등 협의가 완료된 8개교를 대상으로 우선 추진된다.


오는 8일에는 황지중학교와 황지여자중학교에서, 16일에는 상장초등학교와 황지고등학교에서, 23일에는 장성여자고등학교와 상장중학교에서, 6월 7일에는 태백초등학교와 황지중앙초등학교에서 각각 오전과 오후에 음악회가 개최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찾아가는 클래식 음악회에서는 오케스트라와 성악가의 수준 높은 라이브 공연을 들을 수 있어 학생들의 문화욕구도 상당부분 해소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인재 육성에 도움이 되는 다양하고 색다른 진로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