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제작지원, MBC드라마 "왕은사랑한다" 방영
김재덕
dawon0518@gmail.com | 2017-07-12 12:01:07
▲왕원/ 임지완,은산/임윤아,왕린/홍종현 출연 "왕은 사랑한다".(사진제공=유스토리나인) |
12일 시에 따르면 "지난 5월 미로면 천은사와 죽서루 일원 등에서 시의 적극적인 지원 아래 촬영된 월화드라마 "왕은사랑한다"는 고려시대를 배경으로 임시완 ,임윤아, 홍종현 등이 출연하고 이승휴 선생( 엄효섭 )이 드라마 속 인물로 등장한다"고 전했다.
"왕은 사랑한다"는 유스토리나인에서 제작해 MBC에서 7월17일부터 방영한다.
이승휴 선생은 고려시대 민족의 자주성과 주체성을 강조한 역사서 "제왕운기"를 천은사에서 저술하여 삼척과 인연이 깊은 고려시대 대표적 지식인이다.
시 관계자는 "이승휴 사상 선양회" 등 단체와 협조하여 이승휴 선생의 업적이 삼척의 역사가 아닌 국가차원으로 한단계 위상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하고 있다"며 "천은사 일대 이승휴 유적지는 국사사적 421호, 죽서루는 보물 제 213호 지정된 만큼 드라마 속에서 삼척의 역사적 중요성을 부각시키고 삼척시 홍보와 함께 촬영지 관광명소화를 위한 일환으로 제작지원을 하게 되었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아울러 "이번 드라마 제작지원을 통해 천은사 와 죽서루 등을 재조명하고 삼척을 홍보함으로써 관공 명소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