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에 쏟아진 연대의 손길…기부와 현장 지원으로 이어진 안전 공동체
박상진 기자
8335psj@naver.com | 2026-01-09 10:38:56
스노우피크 어패럴, 산불 대응 공무원에 방염장갑 200켤레 기부
[로컬세계 = 박상진 기자]경북 의성군을 향한 지역사회와 기업의 연대가 기부와 실질적 지원으로 이어지며, 재난 대응과 지역 발전을 함께 뒷받침하고 있다.
◆의성 의용소방대, 고향사랑기부금 500만 원 기탁…산불 현장 헌신 이어 지역 발전 위한 연대 실천
의성군 의용소방대연합회가 고향사랑기부금 500만원을 기탁하며 지역에 대한 애정을 다시 한 번 드러냈다. 의성군은 지난 8일 의용소방대연합회가 고향사랑기부금을 전달했다고 9일 밝혔다.
의성군 의용소방대연합회는 평소 이웃돕기 활동은 물론, 각종 재난 현장에서 적극적인 대응으로 지역 안전을 지켜온 단체다. 특히 최근 대형 산불 발생 당시에는 진화와 구조 활동에 참여하며 큰 역할을 했다.
이 단체는 매년 의성군 장학금 기부를 통해 지역 인재 육성과 교육 발전에도 힘을 보태고 있으며, 2023년부터는 고향사랑기부제에도 꾸준히 동참하고 있다.
김수영 회장은 “지역 발전을 위해 회원들의 뜻을 모아 고향사랑기부에 참여하게 됐다”며 “작은 정성이지만 군민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스노우피크 어패럴, 산불 대응 공무원에 방염장갑 200켤레 기부…현장 안전 강화 위한 실질적 지원
같은 날 스노우피크 어패럴을 운영하는 감성코퍼레이션㈜(대표 김호선)도 의성군에 기능성 방염장갑 200켤레를 기부했다.
이번 기부는 2025년 경북 지역에서 발생한 대형 산불 피해를 위로하고, 산불 재난 대응 현장에서 활동하는 인력들의 안전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방염장갑은 의성군청에서 산불 진화 대원으로 선발된 공무원들에게 배부될 예정이다.
감성코퍼레이션㈜ 관계자는 “기업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며 “산불 대응 최일선에서 헌신하는 공무원들의 안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지역 안전을 위해 헌신해 온 의용소방대의 따뜻한 기부와, 재난 현장에서 실제 도움이 되는 물품을 지원해 준 기업의 마음이 함께 모여 큰 힘이 되고 있다”며 “군은 이러한 연대의 뜻이 군민의 안전과 복지로 이어질 수 있도록 소중히 활용하겠다”고 밝혔다.
로컬세계 / 박상진 기자 8335psj@naver.com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