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해경청, 국민과 소통·참여하는 '국민기자단' 대학생·청년 15명 선발

김연순 기자

kys108502@nave.com | 2023-04-12 18:12:16

해양경찰의 주요 정책 콘텐츠로 제작해 국민과 소통

SNS(사회관계망서비스) 콘텐츠 제작능력 뛰어난 자

개인 운영 SNS팔로워 1000명 이상인 지원자 우대

▲남해해양경찰청은 2023년 국민기자단 15명을 12~26일까지 모집한다. 웹 홍보 포스터.  남해해경청 제공

[로컬세계 부산=김연순 기자]남해지방해양경찰청은 청년의 눈높이에서 해양경찰의 주요 정책을 알릴 '2023년 국민기자단' 15명을 12일부터 2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국민기자단은 해양경찰의 주요 정책을 디지털콘텐츠로 제작하여 국민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모집 대상은 바다와 해양경찰에 관심이 많은 부산‧울산·경남에 현재 거주하는 대학생 및 청년(만19~34세)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특히 SNS(사회관계망서비스) 콘텐츠 제작 능력이 뛰어난 자와 개인 운영 SNS팔로워 1000명 이상인 지원자를 우대한다.

선발 방법은 1차 서류전형(남해해경청 누리집 참고) 및 2차 전화를 통한 심층 면접을 거쳐 오는 5월 1일, 최종 15명을 선발한다. 

선발된 기자단은 5월 첫째 주에 발대식을 시작으로 8개월간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

우수 활동자에게는 상반기와 하반기에 ‘해양경찰청장 상장’과 ‘지방해양경찰청장 상장’등 다양한 특전이 제공된다.

남해해경청 김재성 홍보계장은 “국민기자단은 해양경찰 창설 70주년을 맞아, 국민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청년 시각의 창의적인 홍보 콘텐츠를 생산하여 해양안전과 환경에 대한 더 많은 이해와 공감을 확산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 이라며 “해양경찰의 주요 정책을 디지털콘텐츠로 널리 알릴 재능과 센스를 겸비한 관내 거주 청년과 대학생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남해지방해양경찰청 국민기자단의 자세한 모집 정보는 남해해경청 누리집(www.kcg.go.kr/namhaecgh/main.do)과 인스타그램(www.instagram.com/kcg_south)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