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코리아, ‘레고 포켓몬’ 시리즈 3종 사전 예약 실시
지차수 기자
chasoo9@naver.com | 2026-02-02 11:13:42
오는 27일 정식 출시… 온·오프라인 레고스토어, 네이버 공식몰 통해 사전 예약 진행
피카츄 포함 포켓몬 브랜드 30년 대표하는 인기 포켓몬 5종 레고 브릭으로 구현
레고코리아(LEGO Korea)가 ‘레고 포켓몬(LEGO Pokémon)’ 시리즈 3종을 공개하고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
이번 신제품 3종은 레고그룹(LEGO Group)과 ‘포켓몬 컴퍼니 인터내셔널(The Pokémon Company International)’의 첫 협업 제품으로, 포켓몬 브랜드 30년 역사 속 가장 상징적인 포켓몬을 바탕으로 구성됐다. 이번 컬렉션에서는 레고 브릭으로 구현한 피카츄, 이브이, 이상해꽃, 리자몽, 거북왕 등 오랜 시간 사랑받아온 포켓몬 5종을 만나볼 수 있다.
레고코리아는 이번 신제품 3종을 오는 27일 정식 출시한다. 이를 기념해 26일까지 온·오프라인 공식 레고스토어와 네이버 공식몰에서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 또한 5일부터 18일까지 ‘무신사 스토어 성수 대림창고’에서 운영되는 ‘레고 발렌타인데이 팝업스토어’에서도 현장 사전 예약이 가능하다. 사전 예약 제품은 정식 출시일 이후 순차 배송되며, 출시 이후에는 온·오프라인 공식 레고스토어와 네이버 공식몰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신제품 ‘레고 포켓몬 피카츄와 몬스터볼(72152)’은 피카츄가 몬스터볼에서 튀어나오는 상징적인 장면을 총 2,050개의 브릭으로 구현했다. 피카츄는 역동적인 점프 포즈와 함께 닫힌 몬스터볼 옆에 앉아 있는 포즈 등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다. 번개 에너지가 방출되는 몬스터볼과 검은색 번개 모양 스탠드가 함께 구성됐으며, 스탠드에는 피카츄의 도감 번호를 의미하는 ‘25’가 이스터에그로 숨겨져 있다.
‘레고 포켓몬 이상해꽃, 리자몽, 거북왕(72153)’은 총 브릭 수 6,838개, 높이 50cm에 달하는 대형 전시용 세트로, 관동 지방의 첫 파트너 포켓몬 3종의 최종 진화형을 한데 모았다. 각 포켓몬은 원작 디자인을 충실히 반영했으며, 개별 전시는 물론 전용 받침대 위에 함께 배치할 수 있다. 받침대에는 각 포켓몬의 서식 환경에서 영감을 받은 요소와 이스터에그가 다채롭게 담겨 있다.
‘레고 포켓몬 이브이(72151)’는 총 587개 브릭으로 이브이를 생동감 있게 재현했다. 이브이는 표정이 살아 있는 얼굴과 함께 머리, 꼬리, 팔다리를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어 휴식 중인 모습부터 역동적인 포즈까지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다. ‘빌드 투게더(Build Together)’ 앱을 통해 가족, 친구와 함께 조립하는 경험도 제공한다.
레고코리아 관계자는 “’레고 포켓몬’ 시리즈는 창의성과 모험의 가치를 새롭게 경험할 수 있는 제품”이라며 “‘레고 포켓몬’을 모두 잡고 조립하며 자신만의 모험을 시작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로컬세계 / 지차수 기자 chasoo9@naver.com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