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T스마트 청구서’, '스마트앱어워드' 브랜드·쇼핑 부문 대상 수상

김림

local@localsegye.co.kr | 2015-12-09 09:43:53

▲ 사진제공=SK텔레콤

[로컬세계 김림 기자] SK텔레콤이 한 해 동안 국내에서 개발·업데이트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평가하는 ‘스마트앱어워드 2015’에서 자사의 전자요금청구서 애플리케이션인 ‘T스마트청구서’가 브랜드·쇼핑 부문 통합 대상을 수상했다고 오늘(9일) 밝혔다.


이번 대상 수상에 대해 SK텔레콤은 ‘T스마트 청구서’의 디자인과 콘텐츠, 서비스 등에서 우수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고 설명했다.


안근 SK텔레콤 고객중심경영실장은 “고객 맞춤형의 청구서를 제공하기 위해, 디자인 및 기능을 대폭 개선한 T스마트청구서가 이번 수상으로 인해 고객에게 더욱 인지도를 높여갈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지난 2010년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한 전자청구서로는 국내 최초로 도입된 후 현재 고객 1300만 명 이상이 사용하고 있는 ‘T스마트청구서’는 통신요금뿐 아니라 각종 고지서와 카드 명세서, 기부 신청서 등의 열람이 가능한 편리성과 고객 맞춤형 청구 요약·납부 정보 제공, 청구서 항목·디자인 직접 설정 등의 기능을 갖췄다.


앞으로도 SK텔레콤은 분실로 인한 개인정보 유출의 위험이 없고, 종이로 된 청구서의 자원 낭비를 방지하는 T스마트청구서의 장점을 지속적으로 고객들에게 알려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