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청소년 상담역량 강화 교육…ADHD 전문강연 진행
김병민 기자
bmk8899@naver.com | 2025-04-16 12:10:56
– ADHD 아동·청소년 이해와 통합적 개입 상담 주제로 교육 실시
평택시가 위탁 운영 중인 평택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오석연)는 지난 9일, 관내 청소년지도자 및 1388교사지원단 소속 전문상담교사를 대상으로 ‘2025년 지역사회 청소년지도자 교육’을 실시했다.평택시 제공
[로컬세계 = 김병민 기자] 경기 평택시가 위탁 운영 중인 평택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9일, 관내 청소년지도자 및 1388교사지원단 소속 전문상담교사를 대상으로 ‘2025년 지역사회 청소년지도자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청소년 현장 지도자의 상담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마련된 정기 교육 프로그램으로, 올해는 한국 ADHD 협회 회장이자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 치료 전문가인 이성직 박사를 초청해 강연을 진행했다.
강의는 ▲ADHD 아동·청소년의 특성과 발달 과정에 대한 이해 ▲성인 ADHD로 이어지는 사례와 대인관계 문제 ▲부모 상담과 개입 방법 ▲학교 현장에서의 실질적 개입 전략 등으로 구성되어, 이론과 실무를 아우르는 전문적인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이날 교육에는 관내 10개 초·중·고등학교의 전문상담교사와 청소년 관련 기관 2개소 관계자,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상담원 등 총 36명이 참석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교육에 참여한 한 전문상담교사는 “학교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질적 사례 중심 강의가 매우 유익했다”고 평가했다.
평택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이번 교육을 통해 청소년과 직면하는 현장 지도자들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ADHD 아동·청소년에 대한 이해와 개입 역량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