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남구보건소, 직장인 야간 운동교실 수강생 모집

박세환 기자

psh2666@localsegye.co.kr | 2018-08-13 21:43:36


[로컬세계 박세환 기자]대구 남구청은 낮에 시간을 내기 힘든 직장인들의 신체활동 실천율 향상을 위해 '직장인 야간 운동교실'을 무료로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건강에 관심은 많지만 바쁜 직장생활로 운동이 부족한 직장인을 위해 야간에 운영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내달 5일부터 매주 월‧수 2회씩 12주간 남구보건소에서 진행된다. 


신청은 남구 주민 중 직장인을 대상으로 이달 24일까지 선착순 접수를 받고 있다.


이번 운동교실은 전신근력강화운동 및 유산소운동 등 규칙적인 운동으로 체중조절, 근력 및 골밀도 증가와 같은 신체적 건강증진 뿐만 아니라 우울 감소, 스트레스 해소와 같은 정신적 건강증진 효과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또 프로그램 전후 체성분 측정 및 대사증후군(복부둘레, 중성지방, 고밀도콜레스테롤, 혈압, 공복혈당) 검사를 실시해 프로그램이 끝난 후에도 지속적인 신체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신청 접수 및 문의는 남구보건소 건강관리실(664-3638)로 하면 된다.


조재구 구청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바쁜 직장인들의 신체활동 실천율을 높이고 적정 체중을 유지하는데 기여해 신체적 건강뿐만 아니라 실생활에도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