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문소고을보장협의체-의성노인복지관, MOU 체결

박상진 기자

8335psj@naver.com | 2021-01-21 12:52:10

의성형보건복지모델, 의성노인복지관도 함께해요!

▲의성군 제공. 

[로컬세계 박상진 기자]경북 의성군 문소고을보장협의체와 의성노인복지관은 지난 19일 저소득 소외계층 보건복지서비스 지원에 관한 MOU를 체결하고 ‘읍민이 행복한 의성’을 만들어가기 위해 적극 협력키로 했다고 21일 밝혔다.


군은 지난해 7월부터 의성형복지모델 추진을 통해 찾아가는 보건복지 정착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에 맞춰 문소고을보장협의체와 의성노인복지관이 함께 양 기관의 인적·물적 자원과 다양한 보건복지서비스를 교류하기로 하고 MOU를 체결했다.

이날 두 기관은 △찾아가는 보건복지사업의 인적·물적 자원 교류 △복지사각지대 해소 및 지역사회 복지발전 협력 △도시락 지원, 밑반찬 지원, 후원물품 연계에 대하여 협약을 체결하고 의성형보건복지모델의 조기정착을 위한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군은 의성노인복지관과의 협약으로 월 2회 21명의 차상위계층에게 지원해 오던 밑반찬배달 서비스에 더해 더 많은 이웃이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휴담 의성노인복지관 관장은 “의성노인복지관이 좀 더 다양한 서비스로 지역의 주민들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주형 문소고을보장협의체 공공위원장인 의성읍장은 “평소 의성노인복지관이 지역 어르신들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는 데 감사드리며, 의성읍과 의성노인복지관이 잘 협력해 의성형 복지모델의 조기 정착에 더욱 노력해 가길 기대한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