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서구, 어린이도서관 주변 녹지 환경 개선 완료

박세환 기자

psh784@daum.net | 2026-01-06 14:23:26

그린웨이 내 휴식공간 재정비… 가족·어린이 위한 개방형 녹색 공간 조성 그린웨이 내 서구어린이도서관 주변녹지 환경개선공사 완료. 서구청 제공

[로컬세계 = 박세환 기자] 대구시 서구는 구비 1억 원을 투입해 그린웨이 내 서구어린이도서관 주변 녹지 환경개선 공사를 완료하고 주민과 어린이를 위한 쾌적한 녹색 휴식공간을 조성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공사는 어린이도서관을 이용하는 가족 단위 이용객과 인근 주민들에게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휴식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으며, 지난해 11월 착공해 12월 말 마무리됐다.

서구는 화단 배치를 재정비해 이용 동선을 고려한 개방감 있는 공간으로 꾸미고, 정원형 식재를 적용해 녹지 경관을 대폭 개선했다. 이로써 도서관 주변 공간이 밝고 활기 있는 분위기로 탈바꿈했다는 평가다.

어린이도서관을 찾은 한 주민은 “아이와 함께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돼 만족스럽다”며 “따뜻한 계절이 되면 야외에서 책을 읽고 아이와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류한국 서구청장은 “가족, 특히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찾고 싶은 공간으로 만드는 데 중점을 뒀다”며 “봄철 꽃이 피는 시기가 되면 더 많은 아이와 주민들이 새롭게 조성된 녹지공간을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로컬세계 / 박세환 기자 psh784@daum.net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