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제27회 환경의 날 맞아 ‘환경을 위한 작은 실천’ 행사 개최
박상진 기자
8335psj@naver.com | 2022-06-03 14:31:52
▲의성군청 전경. |
[로컬세계=박상진 기자] 경북 의성군은 제27회 환경의 날을 맞아 ‘환경을 위한 작은 실천’이라는 주제로 6월 4일(토) 10시부터 15시까지 의성종합운동장 주차장에서 주민참여 행사를 가진다.
이번 행사는 세계 환경의 날 주제인‘단 하나의 지구’에 따라 생활에서 우리가 할 수 있는 작은 실천들이 쌓여 지구를 지키는 큰 보호막이 됨을 알리고 실천을 유도하기 위함이다.
홍보‧체험‧중고마켓 부스로 운영되며, ‘환경을 위한 작은실천’이라는 주제로 기후변화대응과 자원순환 홍보마켓과 사용하지 않는 물품을 나눌 수 있는 동네중고마켓, 화분만들기, 물소화기 사용 체험과 천연비누와 에코백만들기, 방향제‧캘리그라피 엽서만들기 등의 체험마켓, 천연세제‧에코백‧솜사탕‧팥빙수 나눔 등으로 참여한 분들의 다양한 체험과 흥미를 더하고자 한다.
의성군에서는 저탄소 생활실천을 위한 탄소포인트제 참여 안내, 실천 다짐나무 가꾸기 및 기념 촬영, 폐건전지 및 종이팩 교환행사와 플라스틱을 분리하는 방법을 알려주고 직접 체험하는 부스를 운영한다. 배출량이 급증하는 플라스틱의 종류와 정확한 분리배출이 재활용률을 향상시키게 되고, 폐기물처리비용을 절감하는 방법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그동안 코로나로 사회활동이 제한적이었으나, 이번 행사의 다양한 체험 등으로 주민들이 화합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라며, 주민들의 작은 실천이 습관이 되고, 또 더 나아가 지구를 지키는 큰 역할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