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유정복 인천시장 방문해... 주요 현안 공유 및 주민 소통 확대

김웅렬 기자

wkoong@daum.net | 2026-02-06 14:33:10

인천시 서구청 제공.

[로컬세계 = 김웅렬 기자]강범석 인천 서구청장이 지난 5일 유정복 인천시장이 서구를 방문해 주요 현안 사항을 청취하고 구민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6일 구에 따르면 이날  ▲주요 업무보고 ▲현안 및 건의사항 보고 ▲구 의회 및 기자실 간담회 ▲주민과 함께하는 ‘생생톡톡 애인(愛仁)소통’ 행사 등으로 진행됐다.  

 이날 구는 ▲주민행정서비스 공백 방지 및 차질없는 행정체제 개편을 위한 재정 지원 ▲장애인종합복지관 건립 ▲연희공원 특례사업 부출입구 개설을 위한 예산 지원 ▲공립 치매전담형 종합요양시설 ‘서구치매안심누리’ 건립을 위한 재정 지원 ▲청라하늘대교 하부 청라근린공원 내 다목적 체육관 조성 ▲신개념 실내체육관 건립 등 서구의 핵심 현안에 대해 공유하고 시의 적극적인 협조를 건의했다. 

 이어 서구문화회관과 검단복지회관에서 각각 진행된 ‘생생톡톡 애인(愛仁)소통’ 시간엔 유정복 인천시장과 강범석 서구청장을 비롯한 시ˑ구의원, 지역원로, 단체·주민 대표, 구민 등 1,000여 명이 참석했다. 인천시장은 이 자리에서 2026년 인천시 시정 운영 방향을 설명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유 시장은 “서구는 인천의 미래 성장동력이자 핵심 지역”이라며 “마부정제 각오로 행정체제 개편 이후의 서구와 검단구의 균형있는 지역 발전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 방안을 마련하겠다”라고 밝혔다.

강 청장은 “시장님과 함께 서구의 주요 현안과 비전을 공유하고, 구민 여러분과 직접 소통할 수 있어 뜻깊은 자리였다”라며 “인천시와 협력하여 서구의 주요 현안사항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말했다.

로컬세계 / 김웅렬 기자 wkoong@daum.net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