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청소년동아리연맹-한동대학교, 산학협력 업무협약식 개최

길도원 기자

local@localsegye.co.kr | 2021-12-11 14:40:33

“패기있는 도전, 아름다운 미래, 네 끼를 펼쳐라!”
▲세계청소년동아리연맹-한동대학교, 산학협력 업무협약식 개최. 세계청소년동아리연맹 제공
세계청소년동아리연맹(총재 김민섭)은 10일 오후 2시 한국프레스센터 프레스클럽에서 한동대학교(총장 장순흥)와 산학협력 업무제휴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한동대학교의 교육 이념인 창조적 지성을 갖춘 인재 양성과 지역사회 및 국가 발전에 기여하고 민족과 세계를 변화시키는 새로운 지도자를 배출하기 위해 '글로벌화', '창의융합'의 중요성을 구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산학협동을 통해 국가 산업 및 문화발전에 필요한 전문인력을 양성함에 있어서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하고, 상호교류·협약을 통한 노력으로 공동발전과 우호 증진을 꾀하기로 했다.


따라서 양 기관은 △시설 및 자원활용 △산학협력 각종 사업참여 △교육과정 및 교재 공동개발 △현장실습 및 교육프로그램 공동운영 △글로벌 시대에 청소년국제 교류 및 해외연수 공동 운영 △세계청소년 문화축제 공동참여 등 청소년들이 자율, 능동, 창의적 문화활동을 통해 각자의 재능과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청소년동아리활동을 지원하고 육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세계청소년동아리연맹 관계자는 "우리의 우수한 청소년동아리 문화를 세계 5대양 6대주로 확산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청소년들이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 가는데 청소년 유관 단체 및 기관과 유기적으로 협력관계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연맹은 그동안 농·어촌 낙후 지역에서부터 대도시 각 급 학교 및 청소년 시설까지 청소년 동아리 활동 활성화를 위해 기여하여 왔으며, 교육부의 개정교육 과정의 창의적 체험 활동에 동아리 활동 영역이 추가될 수 있는 기초 인프라 구축에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