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농협, 한국체육산업개발(주) 임직원들과 농촌일손돕기 실시

이명호 기자

local@localsegye.co.kr | 2023-04-20 14:48:48

기업의 ESG경영 실천 및 도농교류 활성화
▲ 서울농협이 20일 수확철 일손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한국체육산업개발(주)임직원들과 함께 '국민과 함께하는 농촌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서울농협 제공


서울농협(본부장 황준구)은 20일 수확철 일손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한국체육산업개발(주) 임직원들과 함께 '국민과 함께하는 농촌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서울농협과 한국체육산업개발(주)간 상호 협력사업의 일환으로 이루어졌으며, 두 기관은 2021년 업무협약 이후 꾸준히 도농교류 활성화와 사회공헌 사업에 앞장서고 있다.

이날 임직원들은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기도 여주의 버섯농장을 방문해 버섯배지털기 작업을 실시했다. 또한, 수확이 끝난 농가의 폐비닐 등 영농 폐기물 수거 작업을 하며 깨끗한 농촌 공간조성에 앞장섰다.


▲ 서울농협은 일손돕기 마무리 후 수확이 끝난 농가의 폐비닐 등을 정리하는 영농 폐기물 수거작업을 진행하였다.

한국체육산업개발(주) 김사엽 대표이사는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농업 현장의 바쁜 일손을 도울 수 있어서 보람됐다”며 “앞으로도 농업재해현장, 영농취약농가 집중지원 등 사회공헌활동에 관심을 갖고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서울농협 황준구 본부장은 “바쁜 업무 중에도 농업·농촌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농가 일손돕기에 참여해 주신 한국체육산업개발(주) 임직원분들께 감사드린다. 서울농협은 지역 내 다양한 기업들과 함께 원활한 영농인력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