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소방서, 송호해수욕장 119수상구조대 사전 교육·훈련 실시

이남규 기자

diskarb@hanmail.net | 2024-07-06 14:55:20

7월12일 ~ 8월18일, 해수욕장 주변 안전 확보
▲ 해남 소방서는 송호 해수욕장 개장을 앞두고 수난 인명구조 교육훈련을 실시했다 (사진= 해남소방서 )

 

[로컬세계 = 이남규 기자] 전남 해남소방서는 오는 12일 송호해수욕장 개장을 앞두고 119수상구조대 사전 교육·훈련을 실시했다.


119수상구조대는 해남소방서 구조대원, 구급대원, 진압대원 및 자원봉사자 의용소방대원으로 구성되어 7월 12일부터 8월 18일까지 송호 해수욕장 주변 안전 확보에 앞장설 계획이다.

5일 실시한 이번 교육 훈련은 수상구조대 운영에 앞서 선 안전관리 교육 ‧ 후 현장배치를 통해 119수상구조대원들의 물놀이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수난사고 발생 시 수상구조대의 신속한 대응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주요 내용으로는 ▲내수면 급류구조 기법 교육 ▲해수욕장 등 수상에서의 수상구조기법, 수변안전요원 근무 요령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수난 장비 사용법 ▲수중·수상 구조 활동 중 안전사고 방지 교육 등이다.

최진석 해남소방서장은 “올해 무더위를 식히기 위해 땅끝 송호 해수욕장을 찾아온 피서객들이 안전하게 더위를 달래며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119수상구조대 운영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