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동물복지 향상에 속도감을 더하고자 「민선 8기 공약 실천」을 위한 새로운 해법 찾는다!
김웅렬 기자
wkoong@daum.net | 2025-03-26 15:13:46
인천 서구의회 의원연구단체 ‘서구 반려동물 정책연구회’, 「반려동물 놀이공원, 장묘 시설 조성 및 지원」 공약 현실화 방안 모색을 위한 정책 간담회 실시
인천시 서구의회 제공
[로컬세계 = 김웅렬 기자]인천 서구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서구반려동물정책연구회’(대표의원 홍순서, 이하 연구회)는 26일, 민선 8기 공약사항 중「5-18 반려동물 놀이공원, 장묘시설 조성 및 지원」에 대한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서구청 경제정책과 축산동물팀과 연구회가 협력해 반려동물 놀이공원, 장묘시설 조성 및 지원의 애로 사항을 청취하고, 향후 해법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또 공약 사항 중 ‘반려동물 테마파크’ 조성이 부지 및 예산 확보의 어려움으로 공약을 조정변경해야 하는 상황을 청취하고, 이를 관내 공원 내 반려동물 놀이터 3개소 조성으로 변경하는 방안을 집중 논의했다. 또 민간 동물장묘업체 협약을 통한 장묘 서비스 개선, 반려동물 보호 및 책임 문화 정착을 위한 정책 방안 등 다양한 의제를 논의했다.
특히, 서구청 경제정책과는 현재 추진 중인 반려동물 관련 사업을 의회에 제안하고, 연구회와의 협력을 통해 보다 실효성 있는 정책을 모색할 계획이다.
서구 반려동물정책연구회 홍 대표의원은 “반려동물과 사람이 함께 행복한 서구를 만들기 위해 이번 간담회를 통해 현실적인 어려움을 공유하고, 실질적인 공약 이행 방안을 도출하고자 한다”며, “반려인과 비반려인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서구에 맞는 반려동물 정책을 수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