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중부소방서, 직원 생일 챙기는 ‘히어로의 생일상’ 운영

맹화찬 기자

a5962023@naver.com | 2026-01-06 15:57:41

매월 생일 직원 대상 맞춤 생일상 제공…조직문화 개선·사기 진작 기대
교대근무 고려한 정서지원 프로그램…소속감·유대감 강화 취지
소방공무원,공무직 근로자,사회복무요원까지 중부소방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중부소방서 제공

[로컬세계 = 맹화찬 기자]부산 중부소방서는 직원 사기 진작과 조직문화 개선을 통해 대시민 소방 서비스 품질을 높이고자 2026년 1월부터 연중 ‘히어로의 생일상, Happy Meal’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소방공무원뿐 아니라 공무직 근로자, 사회복무요원 등 중부소방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매월 1일부터 3일 사이 중식 또는 석식 시간에 미역국, 갈비찜, 잡채 등으로 구성된 생일상이 제공되며, 해당 월 생일자에게는 개별 포장 케이크도 전달된다.

특히 교대근무와 현장 활동으로 가족이나 동료와 생일을 함께 보내기 어려운 소방 조직 특성을 고려해, 조직 차원에서 직원 개개인의 생일을 챙기며 정서적 회복을 지원하고 유대감을 높이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제용기 중부소방서장은 “각자의 자리에서 묵묵히 역할을 다하는 직원들이 존중받고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작은 생일상이지만 서로를 응원하고 소속감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로컬세계 / 맹화찬 기자 a5962023@naver.com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