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동구-문화공감수정 사회적협동조합, 업무협약 체결

맹화찬 기자

a5962023@naver.com | 2025-02-06 15:44:44

‘다(多)가치 사회적경제현장지원센터’ 운영 김진홍 구청장(오른쪽)과 조윤영 이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동구청 제공

[로컬세계 = 맹화찬 기자] 부산 동구는 지난 4일 ‘다가치 사회적경제현장지원센터’ 운영을 위해 문화공감수정 사회적협동조합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사회적경제 조직의 성장과 지속가능한 지원을 위해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지역 내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협약식에는 김진홍 구청장, 조윤영 문화공감수정 사회적협동조합 이사(부산종합복지관장)이 참석했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다(多)가치 사회적경제현장지원센터의 유지·관리, 사회적경제기업 육성 및 지원을 위한 상호교류 및 정보 연계망 구축 등이 포함된다.

다가치 사회적경제현장지원센터는 사회적경제기업이 겪는 어려움을 해소하고, 안정적인 운영을 돕기 위해 현장 중심의 맞춤형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창업 지원, 판로 개척, 컨설팅 등 맞춤형 지원을 제공하여 지속 가능한 사회적경제 생태계를 조성하는 데 중점을 둘 계획이다.

김진홍 구청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내 사회적경제기업이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문화공감수정 사회적협동조합과 함께 지속적으로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