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업무용 메신저로 소통과 협업

오정희

sweetmom5@hanmail.net | 2016-08-04 15:52:28

[로컬세계 오정희 기자]서울 서초구는 전 직원 PC에 업무용 메신저프로그램 ‘서초 메신저’를 설치, 소통과 협업 지원 수단으로 적극 활용하고 있다.


서초 메신저는 구청 내 직원간의 소통은 물론 긴급 업무연락, 회의자료 공유 등 기능이 추가돼 업무 효율성이 한층 상승했다는 평가다. 신속한 민원처리에도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특히 사용자 편의성 향상을 위해 저시력자 모드, 상대가 메시지 확인을 했는지 여부를 알 수 있는 상용메신저 대화창 적용, 대화창 즐겨찾기, 바로 전화걸기가 가능한 ‘유/무선 클릭 to 콜 기능’ 등의 편의기능을 추가해 직원들이 쉽고 친근감 있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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