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군, '제27회 화천군양성평등대회' 개최

전경해 기자

dejavu0057@gmail.com | 2024-10-20 16:13:50

"성별에 상관없이 우리 모두는 평등합니다"
▲ 제27회 화천군양성평등대회 참석 내빈들과 여성단체 회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로컬세계 = 글·사진 전경해 기자]지난18일 화천군여성회관에서 제27회 화천군양성평등대회가 열렸다. 

 

‘성별에 상관없이 우리 모두는 평등합니다’를 주제로 김경이 화천군여성단체협의회장, 최문순 군수, 류희상 군의장, 박대현 도의원, 안정희 강원도여성단체협의회장, 노이업 김동완 이선희 조재규 김명진 군의원, 여성단체 회원. 기관단체장 등이 참석했다. 식전 공연에 이어 여성단체장 입장, 남녀평등헌장 낭독과 유공자 시상식이 진행됐다.

  

▲ 김경이 회장이 제27회 화천군양성평등대회에서 대회사를 하고 있다.

 

김경이 회장은 대회사에서 “성별에 상관없이 조화로운 세상, 형식에 그치지 않는 양성평등한 화천이 되길 바란다”며 “지역사회의 평등을 고민하는 대회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최문순 군수는 “어렵고 힘들 때 힘이 되어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11일 화천고등학교가 군인 자녀 모집형 자율형 공립고로 선정됐다. 6.25 이후 화천발전과 경제 성장을 이끌수 있는 쾌거”라고 했다. 이어 “모두가 존중받는 사회되도록 여협의 따뜻한 마음과 관심을 기대한다. 공정하고 평등한 사회위해 노력하겠다”고 격려했다.

  

▲ 최문순 군수가 제27회 화천군양성평등대회에서 격려사를 하고 있다.

 

류희상 군의장은 “최문순 군수님이 지역발전 유공자에게 수상하는 동곡상을 수상하게 됐다”며 “동곡상은 여성의 권익 신장과 양성평등, 군민의 행복을 위해 노력해 온 증거다. 의회에서도 존중받고 사랑받는 군민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축사했다.

  

▲ 류희상 군의장이 제27회 화천군양성평등대회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안정희 도 여협회장은 “강원자치도 출범 1년, 새로운 도약의 시기에 서 있다”며 “여성이 행복하지 않으면 가정과 사회도 행복하지 않다. 양성평등을 중심에 놓고 군민 모두가 성별에 의한 차별 없는 사회 만들기를 목표로 각자의 위치에서 노력해 나가자”고 축사했다.

 

▲ 안정희 회장이 제27회 화천군양성평등대회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이날 행사 주제 ‘성별에 상관없이 우리 모두는 평등합니다’ 퍼포먼스로 1부 기념식을 마무리했다. 이어 2부 행사로 강원도 전통시장 홍보대사 가수 길동현의 7080힐링콘서트가 진행됐다.

  

▲ 제27회 화천군양성평등대회에서 참가자들이 퍼포먼스를 진행하고 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