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위, ‘2015년도 서민금융의 날’ 행사 개최

이서은

local@localsegye.co.kr | 2015-12-22 16:25:01

[로컬세계 이서은 기자] 금융위원회는 오늘(22일) 지자체, 금융회사 및 서민금융 유관기관과 공동으로 ‘2015년도 서민금융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올 한해 서민금융의 지원성과 등을 되돌아보고, 서민금융 활성화에 기여한 유공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2015년도 서민금융의 날’은 올해 서민금융 성과 동영상 시청, 서민금융 유공자 포상 및 금융위원장 축사의 순서로 진행됐다.


임종룡 금융위원장은 서민금융의 현장에서 묵묵한 사명감으로 지원 노력을 아끼지 않은 유공자들에 대한 포상을 수여했다.


임 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지자체, 금융회사, 서민금융 유관기관 간에 긴밀한 협업을 바탕으로 서민금융의 온기가 점차 확산되고 있다고 평가하고, 정책 서민자금 공급, 신상품 출시(3종 세트) 등을 위해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인 금융권·유관기관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또한 향후 ‘대부업법’ 개정(최고금리 인하) 등 제반 정책 여건을 감안할 경우, ‘대부업법’ 개정과 동시에 ‘서민금융생활지원법’의 입법화가 반드시 필요함을 강조했다.


아울러 앞으로도 서민의 금융애로 해소를 위해 정부, 지자체, 금융회사, 유관기관 간의 지속적이고 긴밀한 협업을 당부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