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버스, YG엔터테인먼트 대형 신인 트레저 커뮤니티 오픈

조원익 기자

wicknews1@naver.com | 2021-03-29 16:32:50

-트레저, 29일 위버스 합류...일본 정식 데뷔 앞두고 글로벌 팬들과 소통 강화
-트레저 커뮤니티 오픈 기념 릴레이 해시태그 이벤트 진행

글로벌 팬 커뮤니티 플랫폼 위버스(Weverse)가 29일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 소속 대형 신인그룹 트레저(TREASURE)의 커뮤니티를 오픈한다.

▲ 트레저(TREASURE) 위버스 오픈 이미지


트레저는 소속사 자체 서바이벌 프로그램 ‘YG보석함’을 통해 선발된 12명의 멤버(최현석, 지훈, 요시, 준규, 마시호, 윤재혁, 아사히, 방예담, 도영, 하루토, 박정우, 소정환)로 구성된 보이그룹이다. YG가 블랙핑크 이후 약 4년 만에 선보인 신인으로, 작년 8월 첫 싱글 앨범 ‘THE FIRST STEP : CHAPTER ONE’을 발표하며 데뷔했다.

 
시작부터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대형 그룹으로 주목받은 트레저는 YG의 초고속·초집중 전략에 따라 약 5개월간 'THE FIRST STEP' 시리즈 4장의 앨범을 연달아 발매하는 등 왕성한 활동을 펼쳤다. 트레저는 'THE FIRST STEP' 시리즈 앨범으로 총 100만 장 이상의 누적 판매량을 기록했으며, ‘BOY’부터 '사랑해 (I LOVE YOU)', '음 (MMM)', 'MY TREASURE'까지 각 앨범의 타이틀곡들을 국내외 주요 음악차트 최상위권에 올리며 차세대 글로벌 슈퍼 루키로 급부상했다.


데뷔 전부터 ‘트레저 메이커(팬덤명)’와 각별히 소통해 온 트레저는 오는 31일 일본에서 정식 데뷔를 앞두고 위버스를 통해 팬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며 더욱 긴밀하게 소통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위버스 합류로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고 영향력을 확장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위버스는 트레저의 커뮤니티 오픈을 기념해 내달 10일까지 두 차례에 걸쳐 릴레이 해시태그 이벤트를 연다. 내달 2일까지 진행되는 첫 번째 이벤트의 경우, 이벤트 참가 희망자는 ‘#HI_TREASUREMAKER’, ‘#HI_TREASURE’ 두 개의 해시태그와 함께 트레저와 트레저 메이커에게 반가운 마음을 전하는 인사 메시지를 포스트로 남기면 응모가 완료된다.

4월 6~10일 진행되는 두 번째 이벤트에서는 ‘#MY_TREASUREMAP’ 해시태그와 함께 트레저의 자체 리얼리티 프로그램 'TREASURE MAP’ 에피소드 가운데 자신이 추천하는 한 장면을 캡쳐해 포스트로 작성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위버스는 릴레이 이벤트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트레저 멤버들의 모습이 담긴 폴라로이드 사진을 증정할 예정이다.


한편, 위버스는 방탄소년단,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여자친구, 세븐틴, 뉴이스트, ENHYPEN, CL, 피원하모니, 위클리, 선미, 헨리, 드림캐쳐, 체리블렛, 그레이시 에이브럼스, 뉴 호프 클럽, 알렉산더23, 미래소년 등 국내외 아티스트들의 커뮤니티를 운영하며 명실상부 ‘글로벌 No.1 팬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다. [로컬세계 조원익 기자]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