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콘진, ‘2018 만화비평 공모전' 개최

길도원 기자

local@ocalsegye.co.kr | 2019-01-03 16:33:33


[로컬세계 길도원 기자]한국콘텐츠진흥원은 ‘2018 만화비평 공모전’을 개최하면서 이달 31일까지 한국 만화·웹툰에 대한 비평을 담은 작품을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만화·웹툰 콘텐츠 분야의 건강한 비평 문화 형성을 도모하고자 진행됐으며 한콘진은 이를 통해 국내 만화·웹툰 시장의 양과 질적 성장을 이뤄낼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공모전에는 나이·학력·경력에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단, 출품작이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음란·폭력·불법정보 등 소지가 있는 경우 심사 대상에서 제외된다.

제출해야 하는 공모 작품은 지정 작품에 대한 비평 1편과 자유 비평 1편, 총 2편의 비평문이다.

지정 작품은 ▲가담항설(네이버·랑또) ▲구름의 이동속도(네이버·김이랑) ▲그녀의 심청(저스툰·seri/비완) ▲심해수(투믹스·이경탁/노미영) ▲어쿠스틱 라이프(다음·난다) 등 5편이다. 이 중 하나를 골라 200자 원고지 40~50매 분량을 작성하면 된다.

자유 비평은 외국 작품을 뺀 한국인 작가가 작업한 국내 연재 작품으로 한정한다.


최종 수상작 발표는 오는 3월 중 이뤄질 예정이다.


단 한명이 받게 될 대상의 주인공에게는 5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최우수상(2명)과 우수상(3명)에는 각각 상금 200만원과 100만원이 수여된다.


모든 수상작들은 심사평과 함께 한콘진이 발행하는 만화·웹툰 비평지 ‘지금, 만화’ 2호 본문과 부록에 게재되며, 해당 작가에게는 3호부터 집필진으로 참여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콘진 누리집(www.kocca.kr) 공지사항을 참고하면된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