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남구, 온마을 아이맘센터 개소
박세환 기자
psh2666@localsegye.co.kr | 2018-06-05 16:57:08
| ▲대구 남구제공. |
이번에 개소하는 온마을아이맘센터는 기존 노후 건물 매입 및 리모델링 등 사업비 21억원을 들여 연면적 1452㎡, 지하 1층, 지상 2층 규모로 조성됐다.
주요 시설로는 △지하 1층에는 어르신카페, 사무실, 개방화장실 △1층 에는 작은 실내체육관 1·2, IT 체험관, 북카페 및 맘대디홀, 학습·놀이실 △2층에는 경북노인회 사무실(2019년 6월중 이전 예정) 등을 갖추고 있으며, 야외 놀이터 및 야외 정원 등 실외 조경도 갖추고 있다.
주력 특화시설는 미세먼지와 자외선으로 인해 유·아동 실외활동이 제한 적인 상황을 고려, ‘작은 실내체육관’을 조성해 자유로운 신체활동 및 실내운동이 가능하도록 했다. 또 디지털스케치, 모션 인식 공놀이, 트릭아트 가상현실, 방송체험 등 IT 체험관을 조성해 다양한 과학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구는 온마을아이맘센터 본격 운영에 앞서 지난 5월 중 관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사전 신청을 받아 잔디구장과 마루구장 체육프로 그램 및 과학체험(디지털 스케치 등) 등 무료로 시범운영하여 주민들의 참여와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또 지난 3월 28일에는 영남대학교 병원과 응급환자 발생시 신속한 응급 처치 및 아이들의 의료 교육 지원 등을 약속하는 긴급구호협약을 체결해 온마을아이맘센터의 안정적인 운영 체계도 마련했다.
앞으로 온마을아이맘센터는 저출산을 극복하고 맞벌이 가정 아이들의 방과 후 학습과 아이돌봄으로 일·가정 양립환경을 조성한다는 기본 취지 하에 체육활동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놀이 및 과학체험 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온마을아이맘센터 이용시간은 평일(월~금)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까지이며, 매주 토·일요일과 법정공휴일은 휴관한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남구 복지지원과 온마을아이맘센터(053-664-2536, 471-2530)으로 하면 된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