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해수청, 칠암항 등대 인생샷 찍으로 어여오세요!
맹화찬 기자
a5962023@naver.com | 2024-11-25 17:36:05
한눈에 들어오는 조형등대(야구, 갈매기, 붕장어) 포토존 탄생
▲칠암항등대 포토존 및 특색있는 등대 현황.부산 해양수산청 제공 |
[로컬세계 부산=맹화찬 기자]부산지방해양수산청은 관광명소로 인기가 있는 기장군 칠암항에서 아름다운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조형등대 포토존을 설치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조성된 포토존은 칠암항 방파제에 설치된 야구, 갈매기, 붕장어를 조형화한 등대들을 벤치로 형상화하고 바닥을 파도모형의 입체(부조)형식으로 표현하는 등 주변에 설치된 등대와 바다 풍경과 조화를 이루도록 기획됐다.
또한 여행 기록을 사진으로 남기는 방문객들에게 새로운 볼거리와 추억을 제공하고, 방문객의 SNS를 통한 지역 홍보로 해양관광 및 지역 활성화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이번 포토존 설치는 부산시 기장군이 설치 장소를 물색·제공하고, 부산해수청이 디자인 및 설치하는 등 지자체와 중앙정부간 협업을 통해 탄생하게 됐다.
이번 포토존 설치 이외에도 부산권역에는 등대를 활용해 국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 제공을 위해 2002년도부터 대변항월드컵기념 등대를 시작으로 17기의 조형등대 및 특색있는 등대를 설치·운영하고 있다.
김강온 부산해수청 항행정보시설과장은 “국민들이 항로표지(등대)에 대한 보다 쉬운 접근을 통해 바다에 대한 친밀감을 높이고, 해양문화 저변확대 등을 위한 전도자로서 역할을 계속해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