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산업의 혁신과 미래가 한자리에
지차수 기자
chasoo9@naver.com | 2025-11-03 18:06:54
홍문표 aT 사장 “aT는 식품 기업의 혁신과 성장을 뒷받침하고, K-푸드가 세계 시장에서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2025 푸드위크 코리아 개막 축사하는 홍문표 aT 사장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홍문표), 그리고 코엑스(사장 조상현)가 공동 개최한 ‘2025 푸드위크 코리아’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10월 29일부터 11월 1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올해 푸드위크에는 42개국 950여 개 기업이 참여하고 5만 6천여 명의 관람객이 방문하며 행사장은 연일 붐볐다.
‘식탁: 혁명, 푸드위크가 만드는 내일의 식탁’을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다양한 제품과 혁신 기술을 선보였으며, 푸드테크 정책홍보관, 전략작물 홍보관, 농업과 기업 간 상생 협력 우수사례 홍보관, 농식품 수출 상담관 등 여러 전시관을 운영해 한국 농식품의 가능성과 다양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2025 푸드위크 코리아 개막식 VIP 투어(왼쪽부터) 코엑스 조상현 사장, 농림축산식품부 송미령 장관, aT 홍문표 사장
특히, A홀 전시장에 마련된 ‘푸드테크 정책홍보관’에서는 3D 식품 프린팅과 AI 기반 개인 맞춤형 영양분석 서비스 등 최신 푸드테크 기술을 선보여, 급변하는 식품산업의 미래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식량 자급률 제고와 농가 소득 안정을 위해 정부가 집중 육성 중인 ‘전략작물 홍보관’에서는 국산 콩·밀·가루쌀을 활용한 제품 92종을 전시하며 국산 농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렸다. ‘흑백요리사’로 잘 알려진 이미영 셰프도 초청해, 국산 콩으로 만든 두부 요리 2종을 선보이자 이를 맛보려는 관람객들이 몰려 인산인해를 이뤘다.
이외에도 행사 기간 동안 ▲ 2026 식품외식산업 전망 ▲ K-푸드+ 해외 바이어 초청 수출 상담회 ▲ 기술사업화 교육 ▲ 글로벌 푸드테크 기술 표준화 심포지엄 등 20여 개의 부대행사가 열려 식품산업의 최신 트렌드를 공유하고 국내 식품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했다.
2025 푸드위크 코리아 개막식. aT 홍문표 사장(우측 7번째), 농림축산식품부 송미령 장관(우측 8번째), 코엑스 조상현 사장(우측 9번째) aT 제공
현장을 찾은 한 관람객은 “K-푸드의 혁신적인 기술과 제품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어 매우 만족스러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홍문표 aT 사장은 “이번 푸드위크를 통해 산업 관계자와 일반 관람객들이 푸드테크로 변화하는 우리 식품 산업의 최신 트렌드를 직접 경험하는 소중한 기회를 갖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aT는 식품 기업의 혁신과 성장을 뒷받침하고, K-푸드가 세계 시장에서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지차수 기자 chasoo9@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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