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11일 중소기업 지원시책 설명회 개최

김민주 기자

staend77@gmail.com | 2026-02-03 18:34:39

8개 유관기관 참여…금융·수출·R&D 등 맞춤형 지원 안내

[로컬세계 = 김민주 기자]중소기업의 성장과 경쟁력 강화는 정책 이해에서 시작된다. 남양주시가 기업 지원 정보를 한자리에서 제공하는 설명회를 마련했다.

남양주시는 오는 11일 오후 2시 남양주 농업기술센터 3층 대강당에서 관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중소벤처기업 지원시책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기업지원 정책의 접근성을 높이고, 관내 기업이 다양한 지원 제도를 쉽게 이해하고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설명회에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등 8개 유관기관이 참여해 금융지원, 수출·판로, 연구개발(R&D) 사업 등 기업 성장에 필요한 주요 시책을 분야별로 안내한다. 행사와 함께 기관별 상담창구도 운영돼 현장에서 맞춤형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는 기업이 꼭 알아야 할 지원정책을 한 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는 기회”라며 “많은 기업인들이 참여해 다양한 정책을 적극 활용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설명회 당일에는 ‘2026년 남양주시 중소기업 지원시책’ 종합안내서도 배부돼, 행사 이후에도 기업이 참고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참가 신청은 이달 10일까지 시청 누리집 공지사항을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시 지역경제과로 문의하면 된다.

중소기업 지원정책은 다양하지만 정보가 흩어져 있어 활용이 어려운 경우가 많다. 남양주시 설명회는 기업이 정책을 한눈에 파악하고 실제로 활용할 수 있는 실질적 장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현장에서의 맞춤형 상담까지 더해지면 정책 효과는 더욱 커질 것으로 보인다.

로컬세계 / 김민주 기자 staend77@gmail.com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