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 설 명절 맞아 부모님을 위한 ‘증상별 맞춤 건강관리’ 제안

마나미 기자

| 2026-02-06 18:20:24

-‘인사돌’, 항염∙항균작용 및 치조골∙치주인대 강화로 잇몸 겉과 속 건강 모두 챙겨
-갱년기 밤잠 설치는 어머니에겐 ‘훼라민큐’, 배뇨 장애로 불편 겪는 아버지에겐 ‘카리토포텐’
-자주 깜박 하신다면, 기억력 감퇴 및 현기증 개선에 효과적인 ‘메모레인’

[로컬세계 = 마나미 기자] 설 명절이 2주 앞으로 다가왔다. 명절을 맞아 온 가족이 한자리에 모여 안부를 묻다 보면, 부쩍 예전 같지 않은 부모님의 건강 상태를 자연스럽게 살피게 되는 시기이기도 하다. 가족들의 신체 변화를 단순히 노화에 따른 현상으로 방치하기보다, 효과가 입증된 의약품으로 초기부터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동국제약은 설을 맞아 부모님의 삶의 질을 높여줄 수 있는 증상별 맞춤 제품을 소개한다.

<꼭꼭 씹는 행복을 위해 건강한 잇몸이 필요하다면, ‘인사돌’>

명절에 온 가족이 모여 행복한 것 중 하나는 함께 맛있는 음식을 나누는 것이다. 맛있는 음식을 제대로 즐기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꼭꼭 씹을 수 있는 건강한 잇몸이 동반되어야 한다. 이러한 꼭꼭 씹는 행복을 저해하는 주요 원인인 잇몸병은 중·장년층 및 고령층에서 흔히 나타나기에, 잇몸관리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한다.

효과가 입증된 먹는 잇몸약 ‘인사돌’의 핵심 성분인 옥수수불검화정량추출물은 잇몸 속에 작용해 허물어진 치조골의 재건을 돕고, 파괴된 치주인대의 재생을 도와 치아의 비정상적인 흔들림을 완화하는 데 기여한다. 또한, 잇몸 염증을 개선하고 세균 감염에 대한 저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준다. 특히, 인사돌은 지난 2024년 스위스 의약품청(Swissmedic)으로부터 일반의약품 품목허가를 획득해 효능과 품질의 우수성을 다시 한번 인정받기도 했다.

<수면장애, 안면홍조 등 갱년기 증상 겪는 어머니에겐, ‘훼라민큐’>

어머니가 갱년기의 신체적·심리적 증상들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보다 세심한 관심이 필요하다. 에스트로겐 분비량 감소로 나타나는 우울감, 수면장애, 안면홍조, 발한 등의 갱년기 증상을 단순 노화로 방치할 경우 요실금이나 골다공증 같은 만성질환으로 악화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동국제약의 ‘훼라민큐’는 서양승마와 세인트존스워트의 복합성분 제제로, 갱년기의 신체적·심리적 증상을 동시에 개선한다. 특히, ‘세인트존스워트’는 수면·각성 리듬을 조절하는 생체호르몬인 멜라토닌을 일반 식용식물보다 2배 이상 함유하고 있어 수면장애 개선에도 효과적이다. 또한, 호르몬제가 아닌 생약 성분 일반의약품으로서 임상 연구를 통해 효과와 안전성을 입증받았다

동국제약의 인사돌, 훼라민큐, 카리토포텐, 메모레인

<화장실을 자주 찾는 아버지에겐, ‘카리토포텐’>

아버지가 빈번하게 화장실을 찾으시거나 야간에도 소변을 보기 위해 잠에서 깬다면 전립선비대에 의한 배뇨장애를 의심해볼 수 있다. 전립선비대증은 진행성 질환으로 방치 시 증상이 악화되거나 자칫 합병증이 발생할 수도 있어 초기부터 관리가 중요하다.

독일에서 개발된 ‘카리토포텐’은 대규모 임상과 유럽 내 사용 경험을 통해 효과와 안전성이 입증된 생약 성분의 배뇨장애 개선제다. 주성분인 쿠쿠르비트종자유엑스(서양호박씨오일 추출물)는 불포화 지방산 등 다양한 약리 활성성분을 함유해 야뇨, 잔뇨, 빈뇨 증상을 효과적으로 개선한다. 이러한 우수성을 바탕으로 지난해에도 전립선비대 배뇨장애 개선제 부문 판매 1위를 기록하며, 3년 연속 시장 1위(아이큐비아 2023~2025 3Q MAT 데이터 기준)를 유지하고 있다.

<부모님의 기억력 감퇴가 걱정된다면, ‘메모레인’>

자꾸 깜박하시거나 현기증으로 인해 활동량이 줄어든 부모님이 염려된다면 입증된 의약품을 통한 관리를 고려해볼 수 있다. 현기증은 활동량 감소로 건강을 악화시키고, 낙상으로 인한 부상을 당하기 쉽다. 노화 관련 인지기능 저하는 심해지면 치매로 이어질 수 있어 적극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메모레인’은 인삼40%에탄올건조엑스 100㎎과 은행엽건조엑스 60㎎의 생약복합성분으로, 현기증 개선, 기억력 감퇴와 집중력 및 주의력 저하에 효능효〮과가 입증된 제품이다. 말초동맥 순환장애 개선으로 현기증을 효과적으로 완화시켜주며 기억력 감퇴를 개선한다. 이 두 성분의 복합제 임상연구에 따르면, 건강한 중년층에 12주 동안 투여 시, 작업기억(working memory)과 장기기억(long-term memory)을 포함한 다양한 측면에서 기억 품질지수가 위약군과 비교하여 유의미하게 향상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명절은 소홀했던 가족들의 안부와 건강을 챙기기에 꼭 알맞은 시기”라며, “동국제약의 일반의약품으로 증상들을 초기부터 관리해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