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장애인체육회 공식 출범…지역 통합 전기 마련

이남규 기자

diskarb@hanmail.net | 2025-09-09 19:13:06

8일 함평군장애인체육회 창립 총회 및 이사회’ 개최 함평군 장애인체육회 공식 출범. 함평군 제공

[로컬세계 = 이남규 기자] 전남 함평군에 장애인들의 오랜 숙원사업이었던 함평군장애인체육회가 마침내 공식 출범했다. 장애인 체육 활성화와 더불어 지역사회 통합을 이끌 새로운 전기가 마련됐다는 평가다.

함평군은 9일 “지난 8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함평군장애인체육회 창립총회 및 이사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총회는 체육회 설립을 공식화하고 향후 운영의 기틀을 다지기 위한 자리였다.

총회에는 당연직 회장인 이상익 함평군수를 비롯해 임원 16명이 참석했으며, 이남오 군의회의장, 전라남도장애인체육회와 전남도 관계자 등이 함께해 출범을 축하했다.

회의는 추진 경과 보고를 시작으로 임원 위촉장 수여, 안건 심의 및 의결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심의된 주요 안건은 ▲상임부회장 및 사무국장 선임 ▲규약 제정 ▲사무국 운영 규정 제정 ▲2026년 예산안 등으로, 모두 이사회의 의결을 통해 가결됐다.

함평군장애인체육회는 장애인 체육 저변 확대와 건강한 여가문화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앞으로 생활체육 프로그램 운영과 정기 대회 개최 등을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체육 환경을 조성해 지역사회 통합을 이끄는 중추적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장애인들이 마음 편히 생활체육을 즐기고 건강을 회복할 수 있는 소중한 기반이 될 것이라며 , 장애인 체육 활성화를 위해 지원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로컬세계 / 이남규 기자 diskarb@hanmail.net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