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후정 이화의생명연구원 연구부원장,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 수상

마나미 기자

| 2025-12-09 19:56:28

-초격차 스타트업 육성 기여 공로 인정

[로컬세계 = 마나미 기자]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 이후정 이화의생명연구원 연구부원장이 지난달 27일 중소벤처기업부장관(장관 한성숙) 표창을 수상했다.

이후정 이화의생명연구원 연구부원장

이 부원장은 ▲의료현장 실증을 통한 기술 고도화 지원 ▲스타트업 전주기 지원체계 정립 및 성과 창출 ▲산·학·연·병 협력 네트워크 구축 및 오픈 이노베이션 생태계 확산 등 초격차 스타트업 육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후정 부원장은 “이번 표창은 개인의 성과라기보다 이화의료원이 의료현장 중심의 기술교류 생태계 구축과 이를 통한 스타트업의 성장 지원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온 결과를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의료현장의 미충족 수요가 초격차 스타트업의 기술 개발과 병원 연계 실증을 통해 산업으로 이어지고, 궁극적으로 환자들에게 적용되는 선순환이 가속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화의료원(의료원장 유경하)은 바이오 스타트업, 중대형 제약회사, 대기업 연구센터가 밀집한 마곡 산업단지와 인접해 있어 산·학·연·병 공동연구 및 임상실증, 오픈 이노베이션의 최적지라는 지리적 이점을 갖추고 있다. 아울러 이대목동병원(병원장 김한수)은 2025년 연구중심병원 인증을 통해 임상 경험과 의료 인프라를 기반으로 한 병원 중심의 기술사업화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