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군청-공영홈쇼핑, 농특산물 홍보 판매 '맞손'

전경해 기자

dejavu0057@gmail.com | 2024-11-19 19:33:55

화천군과 공영쇼핑, 화천산 농특산물 유통 활성화 협약
토마토 축제, 산천어축제 등 화천지역 축제홍보도 협력
▲화천군과 공영홈쇼핑은 19일 군농업기술센터에서 화천산 농특산물 홍보와 판매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화천군 제공

[로컬세계 = 전경해 기자]강원 화천군과 ㈜공영홈쇼핑이 화천산 농특산물 홍보와 판매를 위해 손을 잡았다. 

 

군과 공영쇼핑은 19일 군농업기술센터에서 업무협약을 맺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화천산 우수 농특산물 발굴에 힘을 모으고, 실시간 방송 판매를 통한 판로개척, 마케팅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특히 공영쇼핑은 화천군 농특산물의 채널 입점 등 지속적 판로 지원과 홍보를 위해 화천군과 힘을 모으고, 화천에서 개최되는 축제의 홍보에도 적극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화천군과 공영소핑은 이미 지난 2021년부터 화천 토마토 축제, 화천 산천어 축제 등 지역의 주요 행사 시 농산물 판매를 위해 협력해 오고 있다. 

 

실제 공영쇼핑은 지난 8월 사내면에서 열린 2024 화천 토마토 축제 중에도 2차에 걸쳐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당시 방송을 통해 ‘검은 보석’이라 불리는 화악산 흑토마토와 단단한 육질과 높은 당도로 인기가 많은 찰토마토 등 1,600여 상자의 토마토가 전량 판매됐다.

 

올해 초 열린 화천 산천어 축제에서도 라이브 방송을 통해 축제에 참여할 수 있는 1일 여행권 판매에 나서 주목을 받았다. 

 

이에 앞서 공영쇼핑은 지난 2021년 1월, 코로나19로 화천산천어축제가 취소됐을 당시, 국내 홈쇼핑 최초로 반건조 산천어 요리 판매 프로그램을 긴급 편성해 어려움에 처한 화천군에 큰 도움을 주기도 했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최근 농업에서 생산 못지않게 판매와 유통, 홍보가 중요해지고 있다”며 “오늘 협약이 최고의 농산물을 제값 받고 판매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