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2026 군민자치대학 제11기 음악대학 수강생 모집

이남규 기자

diskarb@hanmail.net | 2026-01-31 19:54:51

우쿨렐레, 색소폰, 통기타, 합창 등 4개 과정 각15명 선발 강진군 제공

[로컬세계 = 이남규 기자]전남 강진군은 음악을 사랑하는 주민들을 위한 생활형 문화교육 프로그램인 ‘2026 군민자치대학 제11기 음악대학’ 수강생을 오는 2월 2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강진 음악대학은 우쿨렐레, 색소폰, 통기타, 합창 등 4개 과정으로 운영되며, 각 과정별로 15명 내외의 수강생을 선발한다.

입학식과 졸업 연주회를 포함해 총 30주간 정규 수업이 진행되며, 군민의 일상 속에 음악을 자연스럽게 녹여내는 생활형 음악 교육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해 왔다.

특히 올해는 신규 참여자의 기회를 넓히기 위해 2년 이하 수강 경력자를 우대 선발하고, 모집 대상을 기존 ‘강진군민’에서 ‘음악대학 수강을 희망하는 누구나’로 확대했다.

이에 따라 강진에 거주하지 않더라도 생활 인구로서 음악 활동에 관심 있는 이들도 지원할 수 있게 됐다.

강진군 관계자는 “음악은 감상하는 즐거움은 물론 직접 연주하고 노래하며 소통할 수 있는 힘을 지닌 문화 콘텐츠”라며 “군민이 주체가 돼 음악으로 연결되고 성장하는 음악도시 강진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로컬세계 / 이남규 기자 diskarb@hanmail.net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