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시도의회 운영위원장협의회 태백시 매봉산 천상의 숲 개최
전경해 기자
dejavu0057@gmail.com | 2025-08-22 06:08:57
[로컬세계 = 전경해 기자] 대한민국시도의회 운영위원장협의회가 21일 강원특별자치도 태백에서 개최되었다. 이날 회의는 강원특별자치도의회 이한영 의회운영위원장 주관으로 전국 17개 시도의회 의회운영위원장과 김시성 의장, 문관현 기획행정위원장, 여중협 도 행정부지사, 김용묵 도교육청 정책국장, 이상호 태백시장, 고재창 태백시의회 의장 등 100여명이 초청됐다. 특히, 지난 5월 개장한 해발 1,000m 고지 ‘태백 매봉산 천상의 숲’에서 개최해 강원특별자치도의 산림, 자연과 함께하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공식 행사 전 숲속 작은 음악회에는 태백에서 활동하는 시나 밴드, 강원무형유산 태백 아라레이, 태백 관내 초등학생으로 구성된 태백어린이합창단, 미스터트롯3 노래하는 소방꾼 김민욱 소방관 등이 공연했다. 옥수수, 감자, 메밀전 등 강원 장터 음식과 함께 특색있는 음악회로 마련됐다. 개회식 후 본회의를 열어 제11대 후반기 협의회장을 선출하고 향후 협의회 운영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한영 강원도의회 의회운영위원장은 “전국 시도의회 의회운영위원장과 여러 내빈들을 모시고 바람과 자연이 함께 어우르는 태백 매봉산에서 우리 지역의 재능있는 분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가진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매봉산과 같이 강원특별자치도와 태백의 특색있는 좋은 곳들을 발굴해 많은 분들이 찾아와 즐길 수 있는 태백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