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최고의 교통안전 운전고수를 가린다!’
지차수 기자
chasoo9@naver.com | 2024-12-04 07:18:56
필기시험 후 도로주행에서 운전자가 헛갈리는 상황을 수행하고 평가 실시
디지털 시대 맞춘 전국 교통안전 게임 대회 첫선… 약 6,000명에게 상품 시상
▲한국도로교통공단-삼성화재 ‘천하제일 안전 운전대회’ 포스터 |
국민 누구나 전국 운전자와 안전운전 실력을 겨룰 수 있는 대회를 개최한다.
한국도로교통공단(이사장 김희중)은 삼성화재와 운전자들이 도로 위 헛갈리는 교통법규를 게임으로 현실감 있게 체험할 수 있는 ‘천하제일 안전 운전대회’를 4일(수)부터 31일(화)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국도로교통공단-삼성화재 ‘천하제일 안전 운전대회’ 게임 화면. 한국도로교통공단 제공 |
‘천하제일 안전 운전대회’는 운전면허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을 게임으로 제작해 진행하는 참여형 캠페인이다.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도로교통법을 얼마나 알고 있는지와 올바른 도로주행을 수행했는지를 평가한다.
필기시험에서는 도로교통법과 관련해 총 20문항을 15분간 풀어 70점을 넘기면 실기시험에 참여할 기회가 주어진다. 도로주행은 운전자들이 운전상황에서 숙지해야 할 상황을 엄선하여 게임에 녹였으며, 어렵고 헛갈리는 도로주행 상황을 구현해 현실감을 높였다.
▲한국도로교통공단-삼성화재 ‘천하제일 안전 운전대회’ 게임 상품 목록 |
이번 대회는 삼성화재 홈페이지와 삼성화재 어플로 대한민국 성인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필기시험은 4일(수) 부터, 실기시험은 11일(수) 부터 참여할 수 있다.
최종우승자 1위 1명에게는 현대자동차 캐스퍼, 2위부터 10위까지는 플레이스테이션과 로지텍 레이싱 패키지 등 경품을 시상한다. 또 전체 참가자 대상으로는 5,000명을 추첨해 네이버 상품권을 제공한다.
한국도로교통공단 소통홍보처 관계자는 “운전자가 운전 중 자주 마주하는 도로 상황에 대하여 올바른 통행방법을 준수하지 않으면 교통사고로 이어지기 쉽다”라며 “기존의 일방적인 교통안전 캠페인을 탈피하고 국민이 즐기면서 교통안전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